메디톡스 주가와 휴젤 소송
본문 바로가기

주식 관련 정보/종목 분석

메디톡스 주가와 휴젤 소송

메디톡스의 최근 악재가 계속 이어져 나오면서, 최근 수급 현황이 나쁜 상황으로 몇 년간의 식약처로부터의 처벌과 대웅제약과의 미국에서의 보톡스 원료의 균주에 대한 도용의 소송으로 자주 언론에 언급이 되고 있다. 메티 톡스의 주가 현황과 기업개요에 대해서 살펴보고, 휴젤과의 소송 가능성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 메디톡스 기업개요
  • 메디톡스 주요 사업
  • 메디톡스 부툴리눔 관련 소송
  • 휴젤 대상 소송 가능성
  • 메디톡스 주가와 전망

 

 

 

 

 

 

메디톡스 기업개요

 

2005년에 창립된 기업으로 사명이 처음에는 메디톡스가 아니라, 엔디소스였었다. 메디톡스의 현재 대표이사는 정현호 대표이사가 이끌고 있으며, 본사는 충청북도의 청주시 오창읍에 자리 잡고 있다.

 

그리고, 서울에 영업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개발연구소는 경기도 수원시 광교에 두고 있는 형태이다. 그리고, 충청북도 오송에 공장을 운영 중이다. 

 

2020년부터 이어진 검찰 고소와 소송으로 최근 메디톡스의 기업에 대한 이미지가 많이 훼손이 된 상태이다. 특히 2020년에는 식약처로부터 핵심 제품인 메디톡신의 원료가 되는 보툴리늄의 원료에 대한 무허가 원료 사용으로 인한 관련 제품 모두 허가 취소를 받는 등의 이슈가 계속해서 이어져 오고 있다. 

 

 

메디톡스 CI

 

 

메디톡스 주요 사업

 

메디톡스의 보톨루늄 균주를 이용한 보톡스와 필러 등이다.

 

가장 유명한 브랜드인 메디톡신이며, 해당 보톡스 제품의 경우 현재 태평양제약 판매권 독점 중이며, 한국이 아닌 해외 판매는 뉴로녹스 (NEURONOX )에서 담당을 하고 있다.

 

제품 라인업을 보면, 보툴리늄 제품라인은 메디톡신, 이노톡스 코어 톡스이며,  필러는 뉴라미스, 아띠 에르 등의 브랜드가 판매되고 있는 중이다. 

 

 

 

 

컴투스 위지윅스튜디오 인수와 주가 전망

 모바일 게임으로 유명한 컴투스 기업의 투자 관련으로 뉴스가 나왔다. 위지윅스튜디오라는 회사 지분 인수 관련 기사이다. 컴투스는 2021년 상반기 좋지 않은 실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real-estate-information.tistory.com

 

메디톡스 보툴리늄 관련 소송

 

메디톡스는 최근까지도 대웅제약의 치료용 나보타의 미국 파트너인 이온바이오와 합의를 하여, 보툴리늄 톡신 관련 소송을 합의를 통해서 합의를 한 상태이다. 이 보툴리늄의 균주 관련 소송으로 대웅제약의 미국의 미용시장 파트나와 치료사업 파트나 등과의 모든 합의를 하게 되어, 메디톡스는 일정의 수확을 가져오기도 했다. 

 

메디톡스 대웅제약 소송

 

 

5차 재난 지원금 대상과 추석 전 지급

정부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워진 국민들에게 5번째로 재난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모든 국민에게 지원되는 것은 아니다. 지원금 대상과 지급시기에 대해서 알아본다. 추석 전에 지급이

real-estate-information.tistory.com

 

 

휴젤 대상 소송 가능성

 

실적 1위를 달리던 메디톡스는 최근 원료의 문제로 이슈가 된, 후에도 대웅제약과의 소송전을 벌이며, 어느새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나쁜 흐름을 보이고 있었다. 그사이를 "휴젤"이 파고 들어와 업계 1위로 올라 섰다. 이런 휴젤을 인수 사실이 발표가 되었다.  GS그룹의 컨소시엄이 휴젤을 인수하게 되었으나, 리스크가 있다.

 

휴젤과 메디톡스 소송 가능성

 

바로, 메디톡스가 대웅제약과 같은 보톨루늄의 균주에 대한 기술에 대한 유출로 소송을 할 가능성이 제기되었다. 이는 2021년 8월 24일 기사를 통해서, 보툴리눔 균주 지적 재산권에 대한 또 다른 법적 소송을 암시하는 내용이 배포가 되었다. 이는 기업 소송에서 삼성전자를 변호했던 , 대형 로펌 "퀸 엠마누엘"을 선임하였다고 발표한 것이다. 정당한 권리를 찾는다고 하는 내용은 소송이 준비되고 있는 것으로 해석이 된다. 앞으로 어떻게 움직일지 지켜봐야 하겠다. 

 

메디톡스 퀸엠마누엘 

 

메디톡스 주가와 전망

 

메디톡스의 주가를 살펴보면, 소송에 대한 영향으로 2021년 1분기에 11만원대까지 하락한 주가는 다시금 7월에 20만 원대를 올라서더니, 8월에 조정장에는 다시 18만 원으로 거래가 되는 모습이다. 

 

메디톡스 주가

GS그룹이 가져간 휴젤을 상대로 보톨루눔 관련 소송을 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라, 당분간 좋은 흐름은 나오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기존의 진행 중인 사업에서, 2021년 2분기부터는 흑자 구조가 나오는 상황이라, 주가가 더욱 조정이 진행된다면, 매수를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으로 생각된다. 

 

비록, 원료에 대한 비리로 인하여, 품목허가 취소가 되었지만, 보톨루늄 균주를 이용한 메디톡신 등의 매출이 이루어지고 있어, 곧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당기순이익 면에서 2018년의 화려한 순이익률 33.96% 라는 숫자는 당분간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메디톡스 매출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