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당선 연장 수원 호매실역 아파트 (호반써밋)
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지역 분석

신분당선 연장 수원 호매실역 아파트 (호반써밋)

 신분당선의 연장으로 서울의 서북쪽으로는 용산을 지나 서울역까지도 강남에서 이동이 가능하며 아래로는 판교와 광교 신도시 그리고, 수원의 화서역을 거쳐 마지막은 호매실이라는 곳에 역이 생긴다. 신분당선 연장으로 가격 상승이 나오고 있는 호매실역 아파트에 대해서 살펴본다. 호반 써밋이 현재는 대장 아파트이다.

 

 

  • 신분당선
  • 신분당선 연장 노선
  • 호매실 호재
  • 호매실 아파트 매매
  • 호반써밋수원 (호매실 대장 아파트 )

 

 

신분당선

 

 

신분당선 연장은 파급력이 가장 큰 전철중에 하나이다. 아마도, GTX를 제외하면, 월곶 판교선과 신안산선과 함께 가장 파급력이 큰 전철이다. 수원의 광교 신도시의 34평 아파트가 13억 ~ 15억에 거래가 되는 이유도 현재의 신분당선의 종점으로 한 번에 강남을 갈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일자리가 많은 강남 지역과 최근 IT 기업들의 집중이 되고 있는 판교도 이동이 가능하다. 일자리가 많은 것도 중요하지만, 판교의 일자리는 최근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연봉을 보면, 얼마나 고액 연봉자들의 유동이 있는지 알 수 있다. 그리고 북쪽으로의 연장도 엄청나다. 서울을 넘어 고양시까지 연결된다. 수원에서 고양시까지 서울을 관통해서 갈 수 있는 경기도의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들을 넘나드는 전철이 된다. 

 

 

 

신분당선 연장 노선 

 

 

수원광교역 - 월드컵 역 - 수성중학교- 화서역- 호매실역으로 연장이 된다. 2023년 착공으로 사실상 2025년 이후에나 사용이 가능한 노선으로 일찍 집값이 반응한 느낌이다. 2021년 7월 1일 기사를 보면 호매실에서 화성 봉담까지 연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화성까지 이어지면서, 일대의 집값까지 지속해서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호매실에서 환승 2 정거장을 하면 수원역에서 KTX를 통해서 부산과 광주로도 이동이 가능하고, GTX-B 노선을 통해서, 서울역과 여의도까지 20분 이내에 도착이 가능하게 된다. 

 

 

 

 

 

호매실 호재

 

 

화서역의 스파필드 역시 간접적으로 호매실역을 기준으로도 호재이다. 지하철 한 정거장의 거리에 한국의 최대 쇼핑센터 중에 하나인 스타필드가 들어온다. 지하철역과 연계되는 스타필드 수원은 경기 서남부의 소비자를 모두 끌어올 만큼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같이 개발되는 대유평 공원도 KT&G와 함께 신세계가 만들고 있어, 수원 서부권에서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호매실 아파트 매매

 

 

호매실 근처의 아파트들도 이미 좋은 입지의 신축은 10억을 바라보고 있다. 동탄의 신도시 아파트들도 10억을 넘긴 상황이라 놀랍지도 않은 상황이다. 호매실역 예정지를 기준으로 5분거리에 롯데시네마와 홈플러스 등의 상권이 이미 형성되어 있어, 새로운 역세권 개발을 따로 하지 않아도 활성화가 잘 될 수 있는 지역이다. 호매실역 오른쪽 아래에 있는 호반건설의 호반 써밋 수원과 호매실 호반베르디움 더센트럴아파트가 대장 아파트로 보인다. 현재 호가는 34평 9억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호매실 아파트 매매

 

학군 역시 근처에 도보로 가능한 초등학교와 근처에 중학교 등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편리하며, 공원 시설과 체육 시설등도 아파트와 접해 있어, 여유로운 여가 시간을 보낼 수도 있는 지역으로 보인다. 

 

 

 

호반 써밋 수원 (호매실 대장 아파트 )

 

호반 써밋수원이 호매실에서는 대장 역할을 하고 있다. 2017년에 준공한 4년 차 아파트이다. 4억 원에 분양이 되어 현재는 8억 원대에 거래가 되었으며, 최근에는 10억의 호가가 나오고 있다. 조정지역이라 투자자가 들어가기에는 부담스럽지만 실거주로 생각한다면, 5년 후의 미래가치를 본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 일 수도 있다. 현재는 지하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화서역이나 수원역으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호매실 호반 써밋 아파트